건강2015. 1. 27. 00:44

TV에서 새싹땅콩이 몸에 좋다고 하여 우리집도 키워서 먹어보기로 결정!

일단 새싹땅콩의 효능을 알아보자면

항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고

숙취해소에 좋은 아스파라긴산이 콩나물보다 매우 많다고 해요.

 

새싹땅콩, 땅콩새싹, 땅콩 콩나물 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지만 다 같은거에요! 

기존에 콩나물을 키워보신분은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콩을 물에 불리고 어둡게 해주고 물을 지속적으로 주면서 시간이 지나면 냠냠!!

물 온도는 20~25℃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그럼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첫째날! 땅콩을 물에 충분히 잠기도록하여 불려주었어요.

24시간 이상 불려주어야 싹이 잘 나온다고 하네요.

 

 

둘째날! 팅팅 불어서 몸집이 커진 땅콩들을 콩나물 키우는 통에 담아주었고 까만봉지를 대기 시켰죠.

 

 

까만봉지를 잘 덮어주고 기다립니다.

최대한 온도변화가 없는게 좋다고 해요. 저희는 싱크대 옆에 두기로 했어요.

 

 

넷째 날 모습이에요.

꼬물꼬물 하고 싹이 제법 많이 나온 모습입니다.

 

 

귀여워서 한번 더 찍어봤어요.

저는 아침, 점심, 저녁, 잠자기전 이렇게 4번 물을 주었어요.

중간 중간 아버지가 궁금해서 열어보시고 물을 또 주셨다고 하네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짜잔! 어느덧 일주일이 지났어요.

이정도면 먹어도 될 것 같아서 새싹땅콩 키우기를 종료했어요.

 

새싹땅콩 키우면서 재밌었던 점이 있는데

저희 집은 온식구가 틈만나면 열어보고 호기심 대장들이었어요.

사실 어느정도 키운뒤 수확해야 하는지 몰라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저 상태에서 조금 더 키워서 잔뿌리가 나올 정도로 키우신분들도 계시고

잔뿌리가 없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어떻게든 상관 없을 것 같아요.

 

새싹땅콩을 먹는방법은

생이나 살짝 데친후 요구르트나 우유에 갈아먹으셔도 좋고

콩나물과 같은 방법으로 드시면 될거 같아요.

저희 집은 볶아먹는게 좋아서 간장 양념으로 간단히 볶아먹었네요.

 

몸에도 좋고 키우는 재미도 있는 새싹땅콩 키우기 함께 해요!

 

 

새싹땅콩 볶음 만들기! - http://esilruna.tistory.com/129

 

 

Posted by 김부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