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2015. 1. 27. 01:12

 애지중지 키운 새싹땅콩으로 간단히 간장양념 볶음을 해서 먹어보았어요.

아삭 아삭한 식감에 고소한 맛이 일품.

물론 몸에도 좋은 음식이지요!

 

 

우선 재료로는 새싹땅콩, 식용유, 파 조금, 간장, 참깨, 집에서 담근 효소(발효액)를 사용했어요.

 

저희 집은 여러가지 발효액이 있는데 어떤 걸 넣어도 감칠맛이 날 것 같아요.

이번에는 다래 발효액을 넣어봤답니다.

 

잘 자란 새싹땅콩을 물에 깨끗히 세척해줘요.

그냥 볶아도 괜찮지만 약간 비린맛이 날 수 있기에 끓는 물에 살짝 데친 후에 볶았어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데친 새싹땅콩, 간장, 발효액을 넣고 볶아요.

마무리쯤에 파를 조금 썰어 넣었어요. 다 볶아진 새싹땅콩을 접시에 담아

요리의 마지막 화룡정점인 참깨를 뿌려주세요!

 

참깨로 인해서 시신경을 자극하는 효과까지!!!!

 

짠!!

이렇게 새싹땅콩 간장 볶음이 완성 되었습니다!

맛은 간장을 조금만 넣었더니 짜지않고 은은한 맛이 좋았어요.

씹을때마다 아삭아삭하고 땅콩이라 고소한 맛이 더욱 강하게 느껴졌어요.

 

이렇게 새싹땅콩 간장 볶음을 만들어 먹고 나서 저희 집은 또 땅콩을 물에 불리고 있어요 ㅋㅋ

 

 

Posted by 김부럽